image003

옐로모바일 산하 옐로디지털마케팅(대표 이상석, 이하 YDM)의 종합광고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공동대표 전훈철, 서정교)가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영상과 온라인 부문 대상을 포함해 5관왕에 오르며 4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가 올해 하반기 선보인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은 GS칼텍스의 브랜드 슬로건 “I’m Your Energy”를 확산 시키기 위한 캠페인으로 대표적 감정노동 직군인 전화상담원들을 조명하여,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는 이미 대중들 안에 있다는 내용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됐다. 기존 캠페인들이 전화상담 업무의 어려움만을 강조했다면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은 문제 해결을 위한 보다 근본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해 달라진 변화들을 영상으로 소개하며 대중의 관심을 촉구했다.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 영상은 “제가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우리 엄마가 상담해 드릴 예정입니다” 등 상담원의 가족들이 직접 녹음한 통화 연결음을 듣고 긍정적으로 변화된 고객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상담원 또한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임을 깨닫게 한 마음이음 연결음을 통해 상담원과 고객은 서로간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게 됐고, 이를 바탕으로 그들이 서로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하는 모습이 조명됐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누적 조회수 1,300만건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또한 실제 마음이음 연결음 도입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상담원들의 스트레스는 54.2% 감소했으며 고객의 친절한 한 마디는 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존중 받는 느낌과 고객의 친절에 대한 기대감도 25%가량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영상과 온라인 부문 대상, 온라인과 온라인-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 공익광고 부문 특별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4년 연속 대한민국광대상 시상대에 오르는 성과를 이뤘다. 디지털에서 출발한 대행사로는 최초이자 최고의 수상 성과이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전훈철, 서정교 공동대표는 “2000년 디지털 영상 광고와 콘텐츠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만들어진 회사가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다. 긴 시간이 흘렀고, 우리의 믿음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영상 부문과 온라인 부문의 동시 대상 수상으로 입증된 것 같아 뿌듯하다. 또한 단순히 수상을 위해서 만들어 진 크리에이티브가 아니라 아이디어로 세상을 조금은 나아질 수 있게 기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공익광고 특별상 수상도 무척 뜻 깊다. 좋은 결과가 있기까지 많은 도움 주신 GS칼텍스 광고주와 파트너, 애.인 들께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