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YDM)의 종합광고대행사인 애드쿠아 인터렉티브(공동대표 전훈철, 서정교)가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채워바나나 캠페인’으로 ‘2016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에서 대상(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가 올해 5월 선보인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채워바나나 캠페인은 기존 제품명에서 자음을 뺀 ‘ㅏㅏㅏ맛우유’ 패키지를 출시해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메시지를 채울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로 기획됐다.

 

올해로 제품 출시 42주년을 맞은 바나나맛우유의 이색 변신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실제  SNS상에는 ‘사랑해맛우유’ ‘아자자맛우유’ 등 다양한 응용 버전이 ‘채워바나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20대 소비자를 겨냥한 이 캠페인을 통해 바나나맛우유는 전년 동기 대비 20%가량 판매 증가 효과를 누렸다.

 

한편,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는 올해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도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캠페인으로 2개 부문 은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2개 부문 이상 본상 수상작을 배출했다.

 

또한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제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는 애드쿠아인터렉티브가 소셜 캠페인 운영을 대행하고 있는 ‘GS칼텍스’가 종합대상을, ‘코카-콜라’가 디지털 콘텐츠, 식음료-주류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서정교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대표는 “모든 애드쿠아 가족들이 최선을 다해준 덕분에 명실상부 디지털 No.1 대행사라는 사실을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2017년에도 새로운 시도와 노력들로 급변하는 환경을 리드하는 에이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161209-image_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