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차_서비스리뉴얼01

쿠차_서비스리뉴얼02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모바일 쇼핑 플랫폼 쿠차(대표 임진석)가 18일 ‘개인 맞춤형’ 쇼핑 검색·추천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새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쿠차의 이번 개편은 ‘개인 맞춤형’에 중점을 뒀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시간으로 가장 많이 검색한 쇼핑 키워드를 해당 키워드와 가장 관련이 높은 사용자 군에 노출시키는 ▲‘맞춤형 쇼핑 키워드 제안’ ▲‘연관상품 추천’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개인 취향과 트렌드에 적합한 상품을 한층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쿠차는 이용자들의 쇼핑 검색 직관성 강화를 위해 검색 기능을 보강하고 유저인터페이스(UI)도 개선했다.더불어 서비스 개편에 따른 새로운 브랜드 로고도 공개했다.

이를 바탕으로 쿠차는 빠르고 편리한 쇼핑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고, 쇼핑 만족도를 높여 연내 ‘프리미엄 쇼핑 검색 서비스’로 한 단계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쿠차 임진석 대표는 “쿠차의 맞춤형 검색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불필요한 검색시간을 단축하면서 선택의 폭은 넓힐 수 있다”며, “프리미엄 쇼핑 검색 서비스를 목표로 연내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쿠차 서비스 개편은 안드로이드 앱에 우선 적용됐으며, iOS 앱 및 웹사이트는 5월 중으로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