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FSN_블록체인 마케팅 컨퍼런스 2018

옐로모바일의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신창균, 이상석, 이하 FSN)가 오는 5월 1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블록체인&마케팅 컨퍼런스 2018’을 개최한다.

‘블록체인이 변화시킬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FSN과 데일리금융그룹, 옐로디지털마케팅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마케팅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현안들을 점검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사례와 잠재적 미래 가치를 조명한다.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 에어블록(Airbloc), 오투오페이(O2Opay), 파운데이션X 등 블록체인 기술을 데이터 마케팅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마케팅 기업들도 참여한다.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마케팅 솔루션이 등장하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FSN은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디지털마케팅 산업 생태계 혁신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핵심 허브로 급부상하고 있는 동남아 지역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요연사로 대거 참여한다.

기조연설은 모바일 앱 트래킹 분석 기업 코차바(Kochava)의 개럿 맥도날드(Garrett Macdonald) 수석부사장이 맡았으며, ▲텐센트의 자회사 욱비 유(Ookbee U) 나타붓 풍차로엔퐁(Natavudh Pungcharoenpong) 대표 ▲태국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기업 컴퓨터로지(Computerlogy) 바차라 아매밧(Vachara Aemavat) 대표 등이 각사의 블록체인 도입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블록체인의 미래(Blockchain Future)’ 세션에서는 데일리인텔리전스의 김항진 이사가 ‘4차산업시대, 블록체인 구축방법 및 실증사례’의 주제로 발표하며, 유력 암호화폐 아이콘(ICON) 재단 기술 디렉터 이홍규 이사는 ‘ICON ICO 과정’을 풀어놓는다. 또 최근 설립된 블록크래프터즈캐피털(Block Crafters Capital)의 최현식 파트너는 ‘투자자가 바라본 ICO에 대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주제 발표 후에는 컨퍼런스 참가자와 연사들이 강연 주제를 놓고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이 별도로 마련된다.

FSN 측은 “디지털마케팅 산업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업계 종사자들의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블록체인&마케팅 컨퍼런스 2018’은 5월 14일까지 온오프믹스 (https://onoffmix.com/event/133181)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4월 27일까지 선착순 마감되는 ‘얼리버드’로 신청할 경우, 25% 할인된 금액에 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