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516] image_01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대표 이상석, 이하 YDM)의 애드테크(Ad-Tech)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신창균, 이하 FSN)는 비보상형 모바일 광고 플랫폼 ‘카울리 개런티’에 ‘리텐션’ 및 ‘동영상’ 관련 2개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울리 개런티는 협의된 성과를 기준으로 광고비가 과금되는 비보상형 모바일 퍼포먼스 광고 플랫폼이다. 우수한 광고 효율을 보이는 국내외 50여개 파트너와의 제휴돼 있으며, 10여 개 모바일 트래킹 서비스와의 연동으로 실시간 광고 효율 측정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보인 신규 상품은 리텐션 및 동영상 관련 상품 2종으로, 광고주에게 보다 투명하고 객관적인 광고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모바일 게임 광고주를 위한 리텐션 개런티는 기존 설치당과금(Cost Per Install, CPI) 방식을 넘어, 게임 설치 후 이용자의 재실행을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광고주의 캠페인 성격에 따라 리텐션 수준을 협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영상은 인플루언서를 통해 동영상을 노출하고 해당 영상 조회 수에 따라 광고비가 과금(Cost Per View, CPV)되는 상품이다. 광고주의 캠페인 타깃에 적합한 인플루언서가 영상을 노출,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되는 동영상 조회수를 보장 받을 수 있다. 또한 SNS 공유를 통한 콘텐츠 배포로 바이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FSN 비즈니스본부 이종은 부사장은 “최근 모바일 마케팅에서 부정 클릭 등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광고주 입장에서 진성 이용자를 보다 잘 확보할 수 있도록 특정 성과 기준으로 과금이 진행되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동영상 상품 역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퍼포먼스화 및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 특히 브랜드 마케터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