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식스 네트워크' 전략 비전 선포식

옐로모바일의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신창균, 이상석, 이하 FSN)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식스 네트워크(SIX, https://six.network/kr.html)’가 암호화폐 식스 토큰 생태계 조성을 본격화한다.

FSN은 태국에서 ‘식스 네트워크 2018 사업 전략, 비전’을 공개하고,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날 비전 선포식에는 식스 네트워크를 이끌고 있는 FSN과 태국 욱비 유, 컴퓨터로지 등의 주요 인사가 참여했다.

식스 네트워크는 3분기에 식스 월렛을 런칭한다. 식스 월렛은 상대적으로 거래 시간이 짧고, 이용자 아이디로 계좌 주소 대체하는 등 기존 전자지갑 대비 사용자 편의성 및 보안성을 대폭 개선했다.

현재 식스 네트워크는 FSN의 소셜미디어 전문 광고 자회사 애드맥스(ADMAX), 태국 금융 포인트 통합 서비스 기업 ChomCHOB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식스 토큰의 활용 범위를 넓히는데 주력하고 있다. 일례로, 애드맥스가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제품과 서비스 광고 콘텐츠를 만들어 게시하면 이에 대한 보상을 즉각적으로 식스 코인으로 정산받을 수 있다.

또 식스 네트워크는 ‘식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펀드’를 조성, ICO를 통해 모집된 금액 중 일부를 관련 스타트업에 투자키로 했다. 식스 네트워크 플랫폼을 채택하고, 식스 토큰의 유동성을 높이고 통화로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것이 목표다.

회사측은 “식스 네트워크는 올해 식스 월렛 구축하고 이를 통해 탈중앙화된 사용자 친화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여러 기업들과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식스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암호화폐 식스는 지난 4월 퍼블릭 프리세일에서 총 1500만 달러(USD) 소프트캡 조기 달성, 5월 퍼블릭 세일에서 5억 2천만개 토큰 완판 등 연이은 성과를 보이며 글로벌 암호화폐 및 ICO(암호화폐 공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식스 토큰은 6월 6일 구매자들에게 배포가 시작됐다.

<사진: 태국에서 개최된 ‘식스 네트워크 2018 사업 전략, 비전 선포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