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180214_114647113

한국 유니콘 기업 옐로모바일 그룹의 온라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케어랩스’가 IT 기술과 의료 빅데이터를 결합한 ‘원스톱 의료 서비스’를 구축하고 한국 헬스케어 시장 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

케어랩스는 한국 1위 병원 정보 어플리케이션 ‘굿닥’, 뷰티케어 플랫폼 ‘바비톡’ 등을 보유한 한국의 대표적인 헬스케어 O2O(Online to Offline) 기업이다. 이외에도 병원 마케팅, 의료기관용 소프트웨어 개발 등 IT 기반의 다양한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매출 또한 고속 성장을 기록해 2014년 80억원이었던 매출은 2018년 540억원으로 크게 증가했다.

특히, 케어랩스의 대표 서비스 ‘굿닥’은 올해 자사의 기술 노하우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병원 예약-모바일 처방전 발급-의료비 결제-보험 청구 등의 절차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의료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케어랩스는 사용자-의료진 간의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보다 편리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한국시장을 넘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옐로모바일 그룹의 스마트시티 솔루션 기업 데일리블록체인은 최근 케어랩스의 경영권을 인수하고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