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피키캐스트 웹예능 ㅇㄱㄹㅇ 3주년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 피키캐스트(대표 석주완)가 웹예능 ‘ㅇㄱㄹㅇ’의 연재 3주년을 맞아 프로그램 누적 성과를 공개했다.

‘ㅇㄱㄹㅇ’은 SNS에서 공감을 표현할 때 주로 사용하는 유행어 ‘ㅇㄱㄹㅇ(이거 레알)’에서 따온 제목으로, 피키캐스트의 콘텐츠 스튜디오 ‘피키픽처스’가 제작하는 국내 대표 1세대 웹예능이다.

2015년 8월부터 현재까지 ▲총 제작 편수 140편 ▲누적 조회수 약 2억 4천만 뷰 ▲좋아요 약 214만 개 ▲댓글 약 118만 개 등을 기록했다.

‘ㅇㄱㄹㅇ’은 ▲미션을 수행하는 출연자의 리액션을 관찰하는 ‘난생처음’ ▲특정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CHAT’ ▲에디터들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공유하는 ‘브이로그’ 등 다양한 포맷을 선보이며 생소했던 웹예능 장르를 꾸준히 개척해왔다.

피키캐스트 측은 “트렌드에 발맞춘 콘텐츠 개발을 통해 수명이 짧은 웹 콘텐츠 시장에서 단일 시즌으로 3년간 이어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예능 포맷으로 매주 시청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담은 ‘ㅇㄱㄹㅇ’ 3주년 특집 콘텐츠는 ▲피키캐스트 모바일 앱 및 웹사이트(www.pikicast.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allnewpiki) ▲피키픽처스 유튜브(www.youtube.com/피키픽처스)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