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자료 피키캐스트 이거레알xMBC 세모방 콜라보 방송 촬영현장3

옐로모바일 플랫폼 기업 피키캐스트의 모바일 예능 ‘ㅇㄱㄹㅇ: 이거레알’이 MBC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과 콜라보 방송을 진행했다.

‘세상의 모든 방송을 소개한다’는 세모방 MC 군단 이경규, 박명수, 주상욱, 이수경, 산다라박, 헨리가 1세대 모바일 예능으로 꾸준히 사랑 받아온 ㅇㄱㄹㅇ을 직접 방문했다. 단 5분의 짧은 내용으로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모바일 예능 제작에 참여한 공중파 대표 MC들의 좌충우돌 ㅇㄱㄹㅇ 촬영기가 한껏 기대를 모으고 있다.

 

19일 예정된 ㅇㄱㄹㅇ은 ‘난생처음 모르는 사람에게 팩트폭행을 당해보았다’를 주제로 이경규, 이수경, 주상욱이 20대 시청자들의 날카로운 피드백을 직접 들어본다. 예능 대부 이경규도 두손두발 들게한 ㅇㄱㄹㅇ 패널들의 가감 없는 입담으로 현장 분위기가 한층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26일 예정된 ㅇㄱㄹㅇ은 ‘난생처음 커버 메이크업을 해보았다’를 주제로 박명수, 헨리, 이수경이 이미지 변신을 위한 커버 메이크업에 도전한다. 호통명수라는 애칭도 있을 정도로 늘 당당한 박명수가 평소답지 않게 긴장한 모습으로 안젤리나 졸리 커버 메이크업을 난해하게 선보여 현장의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이외에도 불편한 이야기를 대신 전달해주는 리얼 현장 전화연결 등 세모방 MC들의 좌충우돌 모바일 예능 적응기를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젊은 세대만의 자유분방한 감성의 모바일 예능에 출연한 세모방 MC들의 숨겨진 예능감을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 방송을 진행한 피키픽처스 이태호 프로듀서는 “제작환경부터 진행방식까지 너무나 다른 공중파 예능과 모바일 예능의 접점을 찾아 시너지를 만드는 뜻 깊은 경험이었다”며 “1020세대에 집중된 모바일 예능을 이번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시청자들에게 알리고 싶고 앞으로도 이러한 협업이 더욱 다양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ㅇㄱㄹㅇ’은 피키캐스트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인 ‘피키픽쳐스’가 만들고 있는 국내 대표 1세대 모바일 예능 콘텐츠다. 20대의 감성을 대표하는 모바일 콘텐츠들로 평균 조회수 100만을 기록하고 있다.

 

‘세모방’은 국내외의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MC군단을 투입, 실제 프로그램 기획부터 촬영까지 리얼하게 참여하며 방송을 완성하는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이거레알과 세모방의 콜라보 방송은 19일과 26일 토요일 밤 9시 픽키픽쳐스 유튜브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세모방은 같은 날 밤 11시 15분 MBC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