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캐스트_엄마가되었습니다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 피키캐스트(대표 석주완)가 2018년 상반기 진행한 공익 콘텐츠들의 총 누적 조회수가 660만 뷰를 돌파했다.

피키캐스트는 올 상반기 4개 기관과 함께 동영상,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누적 조회수 약 664만 뷰 ▲댓글 약 28,200개 ▲공유 약 28,800건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가장 화제를 모았던 공익 콘텐츠는 청와대의 ‘치매 국가 책임제’를 주제로 기획한 브랜드필름 <엄마가 되었습니다>였다. 간결한 분량에 극적인 반전내용을 담아내며 치매환자의 부양가족이 느끼는 어려움을 현실적으로 그려낸 이 영상은 ▲누적 조회수 약 229만 뷰 ▲댓글 약 20,800개 ▲공유 약 20,000건 등을 돌파하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지난 5월에는 ‘경비노동자 근로 실태’를 주제로 서울시와 함께 제작한 영상 콘텐츠가 SNS를 통해 널리 전파됐다. 간접고용 형태로 근무하는 경비노동자들의 애환을 다룬 영상 <모든 걸 지켜 내셨던 우리 아빠>는 경비노동자 처우 개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며 ▲누적 조회수 약156만 뷰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피키캐스트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제도, 보건복지부의 ‘아동수당’ 제도 등 다양한 정책들을 소재로 한 실험적인 웹 콘텐츠를 상반기 선보였다.

피키캐스트 측은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공공정책 홍보 영역에서도 웹드라마, 웹툰 등 SNS 플랫폼을 겨냥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키캐스트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여성가족부, 연금공단 등과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