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툰

피키캐스트(대표 장윤석, www.pikicast.com)는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을 운영하는 탑코(대표 류정석, www.toptoon.com)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피키캐스트는 ‘탑툰’과 폭넓은 장르의 웹툰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새로운 연재 방식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피키툰과 탑툰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영화화 되는 웰메이드 웹툰 ‘청소부K’는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묘사와 탄탄한 스토리 전개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긴장감을 선사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으로 피키툰을 통해 연재하면서 새로운 독자층을 형성하고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피키툰 관계자는 “이번 탑툰과의 제휴를 통해 올해 영화화 되는 인기 웹툰인 ‘청소부K’를 피키툰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재미있고 다양한 작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탑툰 관계자는 “탑툰이 전연령 콘텐츠를 강화하는 단계에서 다양한 독자층과 교류할 수 있는 방안 중 피키툰과의 제휴가 효과적일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실제 피키툰 독자분들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도 다양한 전연령 콘텐츠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키캐스트 공식 홈페이지(www.pikicast.com)와 모바일 앱을 통해 매일매일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