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x_bi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이상석, 이하 FSN)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식스네트워크(SIX.network, https://six.network/)’와 뷰티 블록체인 플랫폼 ‘코스모체인’이 사업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5일 체결했다.

식스네트워크와 코스모체인은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대표 디앱(DApp) 프로젝트다. 양사는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각 플랫폼 내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형태의 ‘SIXR’과 ‘코스모파워(COSMO Power)’ 토큰을 서로 교환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파트너십 체결을 기념하며 양사 토큰 보유자들에게 서로의 토큰을 에어드랍 하는 이벤트를 계획 중이며, 추후 커뮤니티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코스모체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뷰티 플랫폼으로, 지난 8월 디앱 ‘코스미(COSMEE)’를 론칭하고 내년 초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코스모체인은 현재 카카오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 아이콘 등 다양한 메인넷(블록체인 플랫폼)과 협업을 진행 중이며, 해시드(Hashed), 카카오 인베스트먼트, GBIC 등 국내외 주요 펀드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식스네트워크는 암호화폐 ‘식스(SIX)’의 한국 내 저변 확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코스모체인은 동남아시아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

조창현 FSN 신규사업 총괄 대표는 “디앱 프로젝트 간 토큰 및 포인트 교환 방식의 파트너십을 국내 최초로 구축했다”며, “이번 협력은 유틸리티 토큰 간의 제휴를 통해 사용처 확대 및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큰 의의를 가진다”고 전했다.

한편, FSN의 식스네트워크는 12월 내 1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35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동남아 최대 UGC 플랫폼 ‘욱비유(OokbeeU)’와의 연동을 통해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를 활용한 대규모 거래 적용(Mass Adoption)을 적용할 계획이며,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해 식스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