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x_bi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이상석, 이하 FSN)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식스네트워크(SIX.network, https://six.network/)’의 보상 토큰인 ‘식스(SIX)’가 오늘 국내 원화입출금거래소 ‘CPDAX’에 상장한다.

식스네트워크는 콘텐츠 창작자들의 저작권 및 광고주와 거래에서 발생하는 현금 유동성 문제 등 광고시장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개선하고자 출발한 블록체인 기반의 마케팅 서비스 플랫폼이다. CPDAX에 상장하는 식스는 식스네트워크에서 활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 일본의 ‘리퀴드(Liquid)’, 홍콩의 ‘코인슈퍼(CoinSuper)’, 인도네시아의 ‘토큰노미(Tokenomy)’에 이어 국내 거래소에 처음 상장한다.

CPDAX는 유럽특허청이 발표한 블록체인 특허 보유 전 세계 1위 기업인 코인플러그가 설립한 디지털자산 전문 거래소로,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 개인인증서를 적용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식스는 13일 오전 11시부터 CPDAX에서 거래 가능하며, 12월 11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상장 기념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들에게는 약 2,500만원 상당의 식스 토큰 에어드랍 및 경품이 지급되며, 자세한 내용은 CPDAX홈페이지(https://www.cpdax.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창현 FSN 신규사업 총괄 대표는 “원화 거래소 상장을 통해 국내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손쉽게 식스를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상장으로 식스네트워크가 계획하고 있는 국내 마케팅과 사업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FSN의 식스네트워크는 최근 뷰티 블록체인 플랫폼 코스모체인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비롯하여 연내 동남아 최대 UGC 플랫폼 ‘욱비유(OokbeeU)’와의 연동을 통해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를 활용한 대규모 거래 적용(Mass Adoption)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