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식스네트워크-크룽스리 컨슈머 파트너십 체결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이상석, 이하 FSN)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식스네트워크(SIX.network, https://six.network/)’가 태국의 3대 은행인 크룽스리 은행(Krungsri Bank)의 자회사 ‘크룽스리 컨슈머(Krungsri Consumer)’와 디지털 자산화 관련 파트너십을 19일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제도권 금융기관과 암호화폐를 매개로 디지털 콘텐츠의 자산 가치를 상용화하는 첫 번째 사례로, 태국 내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 및 크리에이터들은 식스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식스네트워크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이 창작한 콘텐츠의 퀄리티와 개수, 과거 콘텐츠를 통한 수익이나 저작권료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크룽스리 은행의 금융 심사를 통해 대출 여부가 결정된다.

양사는 내년 1월 디지털 자산을 담보로 한 대출서비스를 출시하고, 향후 다양한 금융 분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창현 FSN 신규사업 총괄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경제의 핵심인 크리에이터들이 창작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디지털 콘텐츠의 실제적인 가치를 인정받게 된 첫 걸음이며, 이를 계기로 디지털 경제에 대한 기존 금융시장의 수용 속도도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크룽스리 컨슈머는 신용카드, 소매금융, 개인대출 및 보험중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국 대표 리테일 금융사로, 약 900만 명의 신용카드 회원을 보유한 태국 최대 카드사다.

 

<왼쪽부터 아띱(Athip Sigpagekan) 크룽스리 컨슈머 마케팅 책임자, 따콘(Thakorn Piyapan) 크룽스리 컨슈머 회장, 나타붓(Moo Natavudh) 식스네트워크 공동대표, 바차라(Vachara Aemavat) 식스네트워크 공동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