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디지털마케팅 시장을 선도하는 옐로디지털마케팅(대표 이상석, 이하 YDM)은 그룹 산하 4개 기업이 제작한 디지털 콘텐츠가 ‘2016 웹어워드코리아’ 5개 부문 대상을 포함해 총 15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YDM그룹 산하 이모션글로벌, 디브로스크리에이티브, 마더브레인,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는 이번 수상으로 웹사이트와 마이크로사이트, 브랜드 페이스북, 최적화된 UI/UX를 반영한 글로벌쇼핑몰 등 다양한 영역에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특히 지난해 시상식에 이어 2년 연속 15개 분야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아시아 디지털마케팅 시장 선도 그룹으로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과시했다.

 

먼저 ▲이모션글로벌이 제작한 KT의 올레샵(마케팅 이노베이션분야 대상),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 브랜드 웹사이트 (화장품분야 대상) ▲디브로스크리에이티브가 제작한 베스킨라빈스 홈페이지(제품브랜드부문 통합대상), 던킨도너츠 홈페이지(식음료분야 대상), 하이트진로 공식페이스북(미디어/정보서비스부분 통합대상)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에는 ▲이모션글로벌이 제작한 이랜드리테일의 통합 홈페이지(서비스업분야 최우수상),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 글로벌 롤아웃(글로벌서비스분야 최우수상) ▲디브로스크리에이티브가 제작한 2016 제3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콘테스트(이벤트프로모션 최우수상), 2016 한국관광공사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공공프로모션분야 최우수상) ▲마더브레인이 제작한 폭스바겐코리아 홈페이지(자동차분야 최우수상), 폭스바겐코리아 빅팬(기업프로모션분야 최우수상) ▲애드쿠아 인터렉티브가 제작한 시몬스 온라인 통합 리뉴얼 프로젝트(제품일반분야 최우수상) 등 총 7개 분야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이모션글로벌이 제작한 NICE알앤씨의 나이스블루마크 홈페이지(인터넷서비스분야 우수상) ▲ 디브로스크리에이티브가 제작한 던킨도너츠 페이스북(브랜드 SNS분야 우수상)을 포함 총 3개 분야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상석 YDM 대표는 “디지털환경에서 브랜드 가치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과 솔루션이 요구된다”며 “YDM그룹은 앞으로도 브랜드와 소비자를 가장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서비스 및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