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713] image_00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대표 이상석, 이하 YDM)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사옥에서 모바일경제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뉴욕대학의 아닌디야 고즈(Anindya Ghose) 교수를 초청해 ‘탭: 모바일 경제를 열다(TAP: Unlocking the Mobile Economy)’의 출판 기념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고즈 교수는 빅데이터 전문가이자 모바일 경제 및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석학으로, 경영학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2017 Thinkers50’에서 미래를 이끌어 나갈 30명의 경영 사상가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또한 올해 4월 발간된 저서 탭은 미국 투자전문 매체 밸류워크가 선정한 ‘여름휴가를 앞두고 경영자들이 읽어야 할 도서 10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모바일 마케팅의 새로운 개척(New Frontier in Mobile Marketing)’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날 강연회는 YDM그룹사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 행동 패턴에 기인해 효과적인 모바일 마케팅 방안을 소개하는 특별강연과 저자 사인회로 이뤄졌다.

 

이날 강연에서 고즈 교수는 모바일 기기를 통한 미디어 노출도가 높아졌음에도 여전히 모바일 생태계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기업들의 문제점을 분석하며, 소비자 행동 패턴을 파악해 구매의사 결정에 직접 영향을 줄 수 있는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소비자 행동 패턴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위치, 시간, 중요도 순위, 혼잡도, 이동 경도, 사회적 관계, 날씨, 기술 조합, 상황 정보 등 9가지 요소로 구성된 ‘소비자 맥락’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사인회에서 고즈 교수는 강연회에 참석한 YDM임직원들에게 친필 사인이 들어간 자신의 저서를 전달했다.

 

고즈 교수는 “디지털마케팅 연합체라는 독특한 사업구조를 앞세워 빠르게 성장 중인 YDM에서 출판 강연회를 진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 10월 발간이 예정된 탭의 한국어 번역판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